호주유학 전문기업 ㈜코코스유학에서 개최하는 제40회 호주뉴질랜드 유학박람회가 오는 2월 18일(토)-19일(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유학박람회를 주최하는 코코스유학은 호주 8대 명문대학교인 G8대학교를 포함하여 전 지역 호주대학교의 공식에이전트로 지정되었으며, 뉴질랜드 8개 종합대학교를 포함하여 폴리텍, 사립대학, 어학원 등과 정식 계약을 맺은 공식입학처로 호주와 뉴질랜드에 직영지사를 운영하는 전문 유학기업이다.
이번 호주 뉴질랜드 유학박람회는 대학교 및 대학원 입학, 어학연수 및 워킹홀리데이, 영주권 취득을 위한 전문대 유학, 초중고 조기유학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자리하여 학생들과의 1:1 상담 및 세미나를 진행하며, 호주에서 직접 방문한 각 학교 관계자들과의 1:1 상담 기회도 함께 마련된다.
호주 G8 명문대학교 그룹에 속하는 시드니대학교, UNSW대학교, 모나쉬 대학교 관계자를 비롯하여, 한국 학생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QUT 대학교, 맥쿼리대학교, 커틴대학교 관계자가 직접 박람회에 참석 예정이다. 각 학교에 따라 의대, 약대, 수의대, 간호 등 의료계열 학과로 특화되어 있거나, 호주의 대표적인 영주권 학과인 IT, 공대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통번역, 족부의학, 카이로프랙틱 학과 등을 제공하고 있어 학생들은 본인의 유학 목표에 따라 학교를 선택하여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대부분의 호주대학교가 수능을 받아주고 있어, 작년 수능 성적을 지참한다면 바로 입학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만약 수능성적이 없거나 부족한 경우라면 시드니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디킨대학교, 스윈번대학교, 타즈매니아 대학교 등 호주 전 지역 학교 진학 연계과정을 제공하는 학교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입학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호주 및 뉴질랜드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고 있다면 호주 전 지역에 캠퍼스를 운영하는 호주어학원 관계자를 비롯하여 뉴질랜드 현지에서 직접 방문한 뉴질랜드어학원 관계자와의 상담을 통해 가장 최근의 현지 소식과 현재 진행중인 학비프로모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호주와 뉴질랜드의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조기유학을 고려하고 있다면 20년 경력의 유학상담원이자, 본인이 직접 조기유학을 경험한 전문 카운셀러와의 상담을 통해 국가와 지역을 비교하고, 각 지역별로 선택할 수 있는 학교를 추천 받아볼 수 있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분야별 전문세미나도 함께 진행되며, 이를 통해 각 관심분야의 전반적인 정보를 확인하고, 필요 시 추가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호주 뉴질랜드 유학박람회 세미나 정보>
11시 : 호주이민법무사의 비자/이민 세미나
12시 : 호주 뉴질랜드 영주권유학 세미나
13시 : 호주 워킹홀리데이 & 어학연수 세미나
14시 : 호주 뉴질랜드 조기유학 세미나
15시 : 호주 의학계열 총 정리 세미나 - 의대, 치대, 약대, 수의대
또한, 박람회 주최사인 코코스유학이 준비한 현장 이벤트와 박람회를 통해 학교 등록을 하는 학생을 위한 특별 장학금, 호주 도착 후의 학업 성취도에 따라 추가 장려금을 받을 수 있는 혜택 등 박람회 참석 및 등록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2월 18일(토)-19일(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의 다양한 혜택과 사전참가신청 방법 및 박람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코코스유학 공식 홈페이지와 호주뉴질랜드 유학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