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소식
  •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학원에서 웹디자인·코딩 배우는 이유 ‘모바일 UI·UX 웹디자인·웹퍼블리셔’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교육
  • 김재성 기자

  • 입력:2020.02.21 17:09

 




수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 꼭 한번은 보게 되는 홈페이지. 이제는 궁금한 게 있으면 포털 사이트에 글을 올리기보다는 소비자가 검색하여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 인터넷으로 직접 찾아보게 된다. 때문에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웹에이전시 또는 업무를 담당하는 웹디자이너·웹퍼블리셔는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보기 쉽게 전달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하도록 디자인, 코딩 부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스마트폰의 사용자가 늘면서 UI ·UX를 고려한 웹, 모바일, 앱 홈페이지를 통해 가독성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첫 번째. 두 번째로 다양한 스마트 기기가 늘어남에 따라 웹퍼블리셔 담당자는 반응형 홈페이지를 통해 같은 정보를 다르게 보여줄 수 있도록 코딩하여 주요 고객층까지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4차 산업혁명의 발달로 미래 유망 직업으로 손꼽히는 웹디자인·웹퍼블리셔. 취업준비생 및 현직 경력자인 웹디자이너·웹퍼블리셔도 디자인부터 코딩까지 전문 기술을 배우기 위해 학원에 등록한다. 수 많은 온라인강의와 유튜브에서도 무료 웹디자인 강의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학원에서 배우려는 이유는 무엇일까? 5G 시대지만 정보를 즐기는 것과 배움의 지식 및 경험은 다르기에 현장에서의 경험이 소중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1. 최신 웹&모바일 트렌드 감각을 키운다

모바일 UI·UX 웹디자인·웹퍼블리셔 분야는 최신 트렌드가 매우 중요하다. 게임, 쇼핑몰, 자동차 공유서비스, 배달, 호텔 숙박 예약 등 다양한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출시되면서 더욱 간편하고 편리한 기술이 필요하다. 고객이 이용하는 모든 화면 하나하나에 목적에 맞는 컨셉을 도출하고 정보를 시각적으로 보여 빠른 결제를 유도하기 위해 디자인, 코딩, 백엔드(Back-end) 개발 기술의트렌드를 알아야 한다. 




 

2. 직접 만들고 배우면서 피드백을 통해 실력을 높인다

홈페이지 제작에 필요한 프로그램 툴 만으로는 업무를 할 수 없다. 정확한 대상 고객을 정하고, 연령대, 취향, 성향 등 분석을 통해 주요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직접 제작하면서 강사 또는 멘토의 피드백으로 보완하는 것이 중요하다. 프로그램 사용 능력은 저절로 높아질 것이다.




 

3. 웹디자인, 반응형 홈페이지 웹퍼블리셔 협업 관계를 익힌다

전문기술 능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취업 및 직장생활에 필요한 중요 핵심은 커뮤니케이션 및 업무 협업 능력이다. 홈페이지 제작에 필요한 웹기획, 웹&모바일 UI·UX 디자인, 프론트 엔드 웹퍼블리싱, 백엔드 개발까지 각 부서와 담당자 간의 업무 협업 관계를 익혀야 한다. 취업을 위한 웹디자인 포트폴리오를 준비한다면 1인 단독 포트폴리오 외에 2-3명 팀을 구성하여 한 작품을 공동 진행해보자. 취업과 면접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도 있다.

 

대략 웹디자인, 웹퍼블리싱, 개발 3개 단위로 업무를 구분한다. 포토샵(Photoshop),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2D 그래픽 디자인(Graphic Design) 중심의 모바일 UI·UX 웹디자인 제작. CSS, Html5, 제이쿼리(Jquery), 자바스크립트(java script), 리액트 JS(Reackt js) 등 프론트엔드(Front-end) 웹퍼블리셔 업무. 자바(Java), 빅데이터(Bigdata), 파이썬(Python) 등으로 자바 안드로이드 웹&앱 개발까지 가능한 백엔드(Back-end) 개발 기술로 나눌 수 있다. 




 

4. 포트폴리오 전시회·공모전·박람회 현장 실무 경험을 쌓는다

공들여 만든 포트폴리오를 전시회 출품도 해보자. 학원, 스터디, 동아리 등 소규모 그룹 내 전시회를 개최하는 곳이 많다. 내가 제작한 홈페이지에 방문한 소비자의 의견은 가장 정확하고 솔직한 의견이 대부분이다. 이를 적극 수용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아울러 공모전과 박람회의 현장 실무 경험을 통해 보는 시각을 넓혀 새로운 디자인을 기획할 수 있는 포용력을 만들어보자.



 

웹디자인·웹퍼블리셔 취업을 준비중이라면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추천한다. 국비지원 무료교육은취업준비생 및 직장인의 업무경쟁력을 위해 고용노동부 국가에서 교육 훈련비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를 말한다. 



 

국가기간전략산업훈련·취업성공패키지 1유형은 전액 100% 무료교육,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 및 재직자·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제 경우 최대 85%까지 국비지원 무료교육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분리되어 운영되었던 실업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가 재직자·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 운영되면서 국비지원 무료교육 제도가 간편해졌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으려면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 또는 관할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강남역(강남구), 신논현역(서초구), 용산구, 관악구, 경기도 판교, 수원) <모바일 UI·UX 웹디자인·웹퍼블리셔·프론트엔드 과정>은 팀별, 개인별 중심으로 진행되는 <웹 프로젝트>를 통해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우면서 완성한 프로젝트를 ▷발표회, 전시회, 공모전 등 현장 경험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직무능력을 갖출 수 있어 취업준비생에게 매우 좋은 기회라 할 수 있다.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4년 연속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을 수상 했으며 강남(2호선 강남역, 9호선 신논현역), 종로(종각역, 종로3가역, 종로구, 동대문구, 은평구), 신촌(신촌역), 노원(노원역), 상봉(상봉역), 당산(당산역), 송파(가락시장역), 안양(안양역), 의정부(의정부역), 구리(구리역), 일산(마두역), 안산(한대앞역), 성남분당(미금역), 성남모란(모란역), 김포(장기역), 전주(전북대학교 앞) 등 전국 16개 캠퍼스를 운영 중이다.



 

손과 머리로 직접 설계하고 만든 실전 경험만큼 소중한 것은 없다. 학원에서 몸소 체험하는 학습을 통해 자신의 성장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을 직접 경험해보길 바란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입력:2020.02.21 17:09
  • 저작권자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목록

  • 위로

작성자 필수
내용
/500글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