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엔터
  • 수능, 내신, 학종을 위한 공부완성 독서법
  • 김수진 기자

  • 입력:2019.06.03 13:31

 




출판사 ‘미디어숲’이 「수능, 내신, 학종을 위한 공부완성 독서법」을 출간한다. 이 책은 오랜 기간 중고생들과 함께 책을 읽고 독서교육과 토론을 진행한 저자가 갈수록 중요해지는 독서의 필요성과 공부와 입시를 둘 다 잡을 수 있는, 쓸모 있는 독서법을 정리한 내용이다. 

 

 

대치동에서 15년간 대학 입시 컨설턴트로 일하며 수많은 학생, 학부모를 만나온 저자는 서울대 합격생들의 공통점을 발견한다. 바로 책 읽기를 좋아한다는 점이다. 그들은 독서를 통해 자기주도학습이 되어 있으며, 내신이나 수능 준비로 바쁜 고3 때도 틈틈이 시간을 내 독서를 한다. 이를 토대로 저자는 공부가 쉬워지고 입시가 만만해지는 독서법을 소개한다. 수능, 내신, 학종 등 각각에 특화된 맞춤형 책을 소개하고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방법을 알려준다. 


 
 

특히 서울대생들의 독서 이야기와 책을 어떻게 읽고 정리하는지 그 방법과 더불어 서울대가 권하는 스터디 독서를 소개한다. 서울대 합격생들이 어떤 책을 읽고, 자기소개서에 어떤 내용을 담았는지 실제 사례가 수록돼 있다. 



 

 

○ [책 소개 ]모든 공부는 독해력과 독서에 달려 있다!


 

이 책은 저자가 학생들의 입시와 독서를 지도하면서 공부와 독서가 얼마나 밀접한 관계가 있는지, 그간 학생들과 함께 읽은 책들이 학생들에게 미친 영향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아이들에게 공부하라고 다그치기 전에 책을 읽게끔 이끈다면, 읽고 나서 쓰고 말하게 한다면 학업 성적이나 입시에서의 성공은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이라는 것이 저자의 설명. 


 

저자는 수능, 내신, 학종, 4차 산업혁명이라는 4개의 주제로 나눠 독서를 통해 어떻게 대비할 수 있는지 방법론을 보여 준다. △어떤 책들이 수능 국어에 도움이 되는지, 어떻게 책을 읽고 독후 활동을 해야 수능 국어 점수를 올릴 수 있는지 △새로 바뀐 교육과정에 입각해 학교 수업과 연관된 독서 전략을 어떻게 짜야 할지, 과목별로 다루는 교과 연계 독서를 소개한다. 이어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가장 중요한 전공 적합성, 전공에 대한 소양을 책을 통해서 보여 주는 방법들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4차 산업혁명에 어울리는 창의융합적 인재로 키우기 위해서는 어떤 책을 읽고 어떤 독후 활동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답한다. 

 
 

 

○ [저자 소개] 신진상

 

대치동 입시 컨설턴트. 대치동 엄마들로부터 최고의 독서 전문가 및 입시 컨설턴트로 인정받고 있다. 대치동에서 최상위권 학생들과 독서 및 서평 수업을 많이 했으며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합격생의 자기소개서와 학생부를 가장 많이 본 컨설턴트로도 유명하다. 별명이 이 세상의 모든 책을 읽은 사람으로 통할 만큼 자연과학, 인문, 사회과학 가리지 않고 하루에 한 권 이상 연간 500여 권의 책을 읽으며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수업과 컨설팅에 적용하고 있다. 


 

15년 동안 강남 대성학원, 대성 마이맥, EBS 등에서 논술과 수능 언어 영역 비문학 입학사정관제 강의를 해 왔으며 안동 풍산고 같은 명문고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융합 독서 토론을 진행하기도 했다. 대치동 최고의 학부모 커뮤니티 ‘디스쿨’에서는 학부모 대상 입시와 독서 강좌를 꾸준히 개최하기도 했다. 스피드북과 스터디 포스의 논술 독해연구소장과 입시 연구소장을 지내며 독해력 교정 프로그램 개발에도 참여한 바 있다. 입시 및 독서 일을 하기 전에는 조선일보 기자 출신으로 조선일보에 입시 칼럼을 정기적으로 기고해 왔고 지금까지 20여 편의 교육 스테디셀러를 저술해 왔다. 지은 책으로 《수시의 진실》, 《학생부 합격의 법칙》, 《신 특목고 합격의 비결》, 《비문학 시간에 논술 공부하기》, 《통합 논술 주제어 사전》, 《학생부와 자소서 독서 활동의 진실》 등이 있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입력:2019.06.03 13:31
  • 저작권자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목록

  • 위로

작성자 필수
내용
/500글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