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
  • 수능 성적표 들고 당장 가야 할 주요 '정시 설명회’ 일정은?
  • 김수진 기자

  • 입력:2018.12.06 11:25

 


동아일보 DB

 


수능 성적표가 나온 지금 누구보다 마음이 급한 것은 수험생일 것이다. 요동치는 수능 성적에 당장 정시 지원 전략부터가 캄캄하다. 이런 수험생의 불안을 달래줄 교육기관 및 대형입시업체 설명회가 당장 오늘(6)부터 줄줄이 이어진다. 가채점 직후 열린 설명회와 달리 이제는 실채점 결과가 나온 만큼 표준점수, 백분위 등 성적 데이터를 십분 활용해 희망 대학, 학과별 정시 지원 가능성을 판단해볼 수 있다.

 

예년의 경향성을 다소 벗어난 올해 수능 때문에 정시모집의 판세도 사뭇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여태껏 설명회에 가지 않았던 수험생이라도 정시 설명회에는 한 번쯤 참석해 달라진 판세, 지원 경향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좋다.

 

 

입시업체 설명회, 6일과 주말(8,9일)에 집중

 

메가스터디교육은 6일 오후 2,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정시 최종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메가스터디그룹 손주은 회장, 메가스터디교육 남윤곤 입시전략연구소장 등이 2019 정시지원을 위한 핵심전략과 정시합격을 위한 최종 점검 포인트를 제시한다.

 

종로학원도 이날 오후 2시 서울 송파구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종로학원 2019 정시지원전략설명회'를 연다. 국어 표준점수 확인결과 점수대별 정시 지원 가능 대학, 영어 3~4등급대 지원 가능 대학 등을 소개하며, 임성호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이사. 오종운 종로학원하늘교육 평가이사, 김명찬 종로학원 학력평가연구소장 등이 강연한다.

 

메가스터디교육과 종로학원의 설명회는 같은 날 같은 시간 진행된다. 메가스터디교육의 설명회는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종로학원의 설명회는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다.

 

한편 유웨이중앙교육도 6일 오후 4, 서울 광진구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2019학년도 정시실채점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 평가연구소장, 백승한 유웨이중앙교육 평가연구소 부소장 등이 연사로 나서 2019학년도 정시모집의 판세변화와 지원전략, 수능 결과 분석 등을 분석한다.

 

주말에도 설명회는 이어진다. 대성학원의 ‘2019 대입 최종지원전략 입시설명회8() 오후 2,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에서 진행된다. 김찬휘 대성마이맥 입시센터장과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이 연사로 나서, 지난해 수시이월에 따른 경쟁률 추이와 추가합격 규모를 분석한 지원 방향, 입시 현황 분석을 통한 지원 전략과 정시 지원 전 최종 점검 사항에 대해 강연한다.

 

진학사도 8() 오후 2시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2019학년도 정시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2019학년도 정시 특징 및 전망 및 대학별 지원패턴 및 전략을 주제로 허철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수석연구원 우연철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평가팀장이 차례로 강연한다.

 

커넥츠 스카이에듀는 9() 오후 2시 서울 진선여고 회당기념관에서 `2019 정시 최종 전략 설명회`를 연다. 2019학년도 수능 결과를 분석하고 정시 지원 경향성을 예측하는 1부와 2019학년도 정시 맞춤형 지원 전략을 소개하는 2부로 진행된다.

 

 

교육청 설명회, 인원·예약 여부 미리 확인

 

교육청 혹은 교육청 산하기관 등을 중심으로 한 설명회도 전국 곳곳에서 이어진다. 다만, 대규모로 열리는 입시업체 설명회와 달리 교육청 주관의 설명회의 경우 장소가 협소하거나 참석 인원이 제한적인 경우가 많아 미리 참석이 가능한지 여부를 체크해야 한다.

 

대표적으로 서울교육연구정보원은 11()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세종대 대양홀에서 '2019 정시전형의 이해와 지원전략'을 주제로 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개최한다. 서울교육연구정보원 진학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인문·자연계열 지원전략과 중하위권 학생들을 위한 수도권·전문대 지원전략 등을 소개한다. 별도의 예약은 필요 없으나 2000석으로 참석 인원이 제한된다.

 

개별적인 대학 및 시도교육청의 입시설명회 일정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에서 운영하는 대입정보포털 '어디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대교협의 정시 박람회 13일부터, '올해는 3일만'

 

한편, 오는 13()부터 15()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는 한편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주관의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가 열린다. 매년 정시모집을 앞두고 열리는 이 정시 박람회는 올해 기존의 일정보다 하루 줄여 3일만 운영한다.

 

전국 138개 대학이 참가하며, 대학별 입시요강은 물론 11 맞춤형 상담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여러 대학의 자세한 입시 정보를 한곳에서 모두 얻을 수 있는데다 미리 예약을 하거나 일찍 갈 경우 대학 관계자로부터 전년도 입시 결과 등을 반영한 지원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입력:2018.12.06 11:25
  • 저작권자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목록

  • 위로

작성자 필수
내용
/500글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