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엔터



 

리드리드출판(주)이 최근 ‘이 정도만 알아도 괜찮아’를 출간했다. 이 책은 중국 대표 멘토 5인이 들려주는 인생 고민 탈출 노하우가 담겼다.

 

 


○ [책 소개] 나는 왜 작은 일에도 고민으로 죽을 맛일까?

 


인생고민! 결론부터 말하자면 고민해봐야 아무 소용없다. 인터넷과 과학기술이 이끌어가는 21세기 사람들의 고민은 지식이 부족해서 생기는 고민이 아니다. 오히려 지식이 넘쳐나는 시대에 살아가면서도 새로운 문제의 해결방법을 찾지 못하기 때문에 고민이 생기는 것. 이러한 시대에 필요한 것이 바로 ‘지식조각블록=소학문(小學文)’이다. 


부를 창출하는 법, 마음먹은 대로 성공하는 법, 자신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법, 상대에게 영향력을 발휘하는 법,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법, 명쾌하게 생각하는 법 등 저자들이 1만 시간을 경험한 뒤 접했던 지식, 쌓은 경험, 체득해 발견해낸 지식조각블록을 소개한다. 특징은 개인의 사회생활은 물론 인간관계, 성공하는 법까지 우리의 고민을 꿰뚫어보고, 이것들을 가르치거나 설명하려 하지 않고 오히려 가지고 노는 법을 알려준다는 것이다. 이 책은 지식이 무겁고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 상황에 바로 대입하여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세분화되어 있기 때문에 읽는 내내 흥미롭다. 

 


○ [저자 소개] 황즈중, 저우쉬안이, 추천, 마웨이웨이, 후젠바오


*황즈중(黃執中)

미궈미디어 커리큘럼 총괄책임자이자 대만 출신의 토론 고수로 유일한 토론대회 2회 연속 우승자다. ‘치파슈오 시즌3’ 우승, ‘치파슈오 시즌4’ 멘토였으며, 현재 미궈미디어에서 제작하는 콘텐츠의 커리큘럼을 총괄하고 있다. 중국 유료 지식강좌 콘텐츠에서 인기를 끈 ‘하오하오슈오화’, ‘지식조각블록’ 시리즈를 제작했다.

 


*저우쉬안이(周玄毅)

미궈미디어 콘텐츠 총괄책임자이면서 중국 우한대학교 철학과 교수다. 우한대학교 주최 토론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하오하오슈오화’, ‘지식조각블록’ 시리즈 콘텐츠 제작에 참여했다.

 


*추천(邱晨)

미궈미디어 부사장이고, 토론가, 기자, 디자이너, 기업의 고위 임원, 창업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한 멀티플레이어다. 알리바바, 아시아주간 등의 기업에서 활동했다. 인터넷 예능 프로그램 ‘치파슈오 시즌2’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하오하오슈오화’와 ‘지식조각블록’ 시리즈 콘텐츠 제작에 참여했다.

 


*마웨이웨이(馬薇薇)

미궈미디어 부회장 겸 방송인이다. 인터넷 예능 프로그램 ‘치파슈오 시즌1’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토크쇼 ‘흑백성구’의 MC를 맡았다. 미궈미디어를 설립했고, ‘하오하오슈오화’, ‘지식조각블록’ 시리즈 콘텐츠 제작에 참여했다.

 


*후젠바오(胡漸彪)

미궈미디어 대표 겸 전문 경영인이다. 소니, 스타미디어, 주하이 국제 레이싱 경기장 등의 기업에서 고위 임원을 역임했다. 인터넷 예능 프로그램 ‘치파슈오’의 숨은 멘토였으며 ‘하오하오슈오화’, ‘지식조각블록’ 시리즈 콘텐츠 제작에 참여했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입력:2018.09.03 09:48
  • 저작권자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목록

  • 위로

작성자 필수
내용
/500글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